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워풀,넷플릭스 성장의 비결(넷플릭스의 조직관리)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00:03

    안녕하세요 그레이스입니다.오랜만에 글을 하는 것 같아요~제가 최근 개인적인 1정이 있어서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오거 마이니치는#부자 언니 1억 만들추천 도서 중 하 쟈싱의 다이너마이트, 넷플릭스 성장의 비결이라는 책에 대해서 리뷰를 쓰려고 합니다. 제인스타에도 인증샷을 올렸어요.



    >


    기위 온워드를 읽었기 때문에 저는 창립자의 마인드가 두텁게 되어 있는 책이라고 생각했지만 예기는 온워드와는 전혀 달랐어요. 구직을 하는 입장에서는 알 만한 이야기가 많았는데, 이 책은 넷플릭스의 인재관리법 혹은 넷플릭스의 인력관리 철학이라고 하는 것이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의 조직관리 철학을 정리해 보면 다음 8가지입니다.


    이 8가지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의 패티 맥코드는 모든 직원에게 어른으로 취급하라고 말합니다.그는 직원을 성공에 공헌시키는 것이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라고 할 것입니다.​


    저는 '어른으로 대접하라'는 이 게이샤가 도착했습니다. 직장생활을하다보면현타가올때가많은데내가왜이년을해야할까? 나는 소모품일까? 라고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상사가 시키는 것을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하다 보면 소모품으로 전락하기 쉬운데 넷플릭스는 사람들에게 명확한 목표를 주고 요즘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업무에 대해 충분히 이해시키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면 직원들은 억지로 시키지 않아도 자발적으로 동기를 갖고 일에 열심히 참여한다는 것이다.​


    패티 맥코드는 넷플릭스와 구글은 조직문화와 성격이 같지 않다. 그래서 직원 중 넷플릭스의 조직문화와 맞지 않는 사람에게는 과감하게 구글로 가라고 조언합니다. 그건 누가 너무 예뻐요, 잘했어요가 아니라 다른 것만 있기 때문이죠.한국 조직에서는요, 다른 회사로 이직하는 과정인 우리 조직과 맞지 않는 사람이 있으면 그를 이단아 취급해서 배신자 취급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는 이직을 장려하고 그 직원을 쿨하게 보내줍니다.또회사는직원의복지를위해존재하는곳이아니다라고이야기합니다.제가 가장 충격을 받은 일이었는데요, 사실 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이 회사를 고를 때 회사의 복지를 고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과인을 성장시켜 주는 회사를 만들어 주고 그 직원의 기술과 비결을 팀의 목표와 일치시켜 주는 것이 회사의 목표라고 이야기를 하는 넷플릭스의 조직문화가 새롭게 다가왔습니다.Netflix는 인재를 채용할 때의 3가지를 염두에 둡니다.


    면접을 앞둔 분 이과의 주 이쥬은셍붕도우루은 이 3가지를 염두 하고 나의 장점과 목표를 연계하고 준비하여 가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시작에서 시작되고 끊입니다.아닌 혁신하는 넷플릭스의 조직관리 노하우, 궁금하신 분들은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